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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진/PiniEngine

피니엔진의 기초

피니엔진의 기초


차례

  1. LNX 스크립트란
  2. 간단한 대사 출력
  3. 용어 설명
  4. 주석
  5. 프로그래머 처럼 생각하기

LNX 스크립트란

이전 시간에 우리는 피니엔진을 통해 게임을 만들려고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프로젝트 생성이 끝났는데 다음은 무엇을 해야 할까? 바로 피니엔진에게 게임을 만들라고 명령을 해야한다.


미국인과 대화하려면 영어를 사용하고 일본인과 대화하려면 일본어를 사용해야 하듯이 피니엔진에게 말을 건넬 방법이 필요한데. 피니엔진은 LNX 스크립트라는 언어를 사용한다.


앞으로 우리는 LNX 스크립트를 배워갈 것이다.


간단한 대사 출력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편집할 수 있도록 소스 편집창이 새로 열린다. 방금 막 생성한 이 프로젝트를 f5 를 눌러 테스트 플레이(실행)를 하면 어떤 결과가 보일까? 아쉽지만 화면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소스 편집창에 LNX 스크립트로 아무런 지시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제는 아주 조금만 일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정말 아주 조금이다.)



아까와는 달리 이 사이에 무언가를 적었으므로 그에 맞는 '일'을 할 것이다. 일단 f5를 눌러서 이 스크립트를 실행해 보자 실행해 보면 화면 하단에 대사창 대사창이 보이며 글자들이 나올 것이다.


[대화] 명령어는 ';'(세미콜론)에 있는 글자들을 대사창을 통해 보여줍니다. 만약 대사를 개행하고 싶다면 세미콜론을 아랫줄에 이어서 적어주면 된다.

수정 사항

프로그래밍, 스크립팅, 소스파일, 스크립트파일, 소스코드, 등의 용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