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서적

Accelerated C++ - C++를 C++답게 배우는 16가지 방법


원서: Accelerated C++: Practical Programming by Example 1st Edition

C++ 프로그램 작성 방법을 빠르게 배우고 싶은 분을 위해 C++의 가장 유용한 부분을 골라 담았다. 또한 C++의 기반이 되는 C를 배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C++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16개 장과 부록 2개를 통해 초중급 프로그래머가 C++를 C++답게 코딩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C++ 표준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함수, 데이터 구조, 클래스, 상속 등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으로 C++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소개한다.

CHAPTER 0 C++ 시작하기
__0.1 주석
__0.2 #include
__0.3 main 함수
__0.4 중괄호
__0.5 표준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출력
__0.6 반환문
__0.7 더 깊이 살펴보기
__0.8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 문자열 사용
__1.1 입력
__1.2 테두리
__1.3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2 반복문과 카운팅
__2.1 해결해야 하는 문제
__2.2 전체적인 구조
__2.3 주어진 개수만큼 행 출력하기
__2.4 행 출력하기
__2.5 프로그램 완성하기
__2.6 카운팅
__2.7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3 데이터 일괄 처리
__3.1 학생의 최종 점수 계산하기
__3.2 평균값 대신 중앙값 사용하기
__3.3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4 프로그램 및 데이터 구조화
__4.1 연산 구조화
__4.2 데이터 구조화
__4.3 프로그램 통합하기
__4.4 성적 산출 프로그램 분할하기
__4.5 수정된 성적 산출 프로그램
__4.6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5 순차 컨테이너와 문자열 분석
__5.1 학생 분류
__5.2 반복자
__5.3 인덱스 대신 반복자 사용하기
__5.4 더 나은 성능을 위한 데이터 구조
__5.5 리스트 타입
__5.6 문자열 분할
__5.7 split 함수 테스트
__5.8 문자열 결합
__5.9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6 라이브러리 알고리즘
__6.1 문자열 분석
__6.2 성적 산출 방식 비교
__6.3 학생 분류 다시 살펴보기
__6.4 알고리즘, 컨테이너, 반복자
__6.5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7 연관 컨테이너
__7.1 효율적인 탐색을 위한 컨테이너
__7.2 단어의 빈도
__7.3 상호 참조 테이블
__7.4 문장 만들기
__7.5 성능에 대한 참고 사항
__7.6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8 제네릭 함수
__8.1 제네릭 함수
__8.2 데이터 구조 독립성
__8.3 입력 및 출력 반복자
__8.4 융통성을 위한 반복자 사용
__8.5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9 새로운 타입 정의
__9.1 Student_info 다시 살펴보기
__9.2 클래스 타입
__9.3 보호 레이블
__9.4 Student_info 클래스
__9.5 생성자
__9.6 Student_info 클래스 사용하기
__9.7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0 메모리 관리 및 저수준 데이터 구조
__10.1 포인터와 배열
__10.2 문자열 리터럴 다시 살펴보기
__10.3 문자 포인터 배열의 초기화
__10.4 main 함수의 인수
__10.5 파일 읽기 및 쓰기
__10.6 메모리 관리
__10.7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1 추상 데이터 타입
__11.1 Vec 클래스
__11.2 Vec 클래스 구현하기
__11.3 복사 제어
__11.4 동적인 Vec
__11.5 유연한 메모리 관리
__11.6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2 값처럼 동작하는 클래스 객체
__12.1 간단한 문자열 클래스
__12.2 자동 변환
__12.3 Str 연산
__12.4 주의해야 할 변환
__12.5 변환 연산자
__12.6 변환 및 메모리 관리
__12.7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3 상속과 동적 바인딩
__13.1 상속
__13.2 다형성과 가상 함수
__13.3 상속을 사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__13.4 핸들 클래스
__13.5 핸들 클래스 사용하기
__13.6 미묘한 사항들
__13.7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4 메모리 관리 자동화
__14.1 핸들 클래스
__14.2 참조 카운트
__14.3 데이터 공유를 결정할 수 있는 핸들 클래스
__14.4 Ptr 핸들 클래스 개선하기
__14.5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5 문자 그림 다시 살펴보기
__15.1 설계
__15.2 구현
__15.3 핵심 정리
__연습문제

CHAPTER 16 앞으로 나아갈 방향
__16.1 추상화 사용하기
__16.2 다음 학습 단계
__연습문제

APPENDIX A C++ 세부 사항
__A.1 선언문
__A.2 타입
__A.3 표현식
__A.4 실행문

APPENDIX B 라이브러리 요약

__B.1 입출력
__B.2 컨테이너와 반복자
__B.3 알고리즘